KT 전화 요금 모바일 요금 납부방법 변경은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으로 가능합니다. 다만, 가족이나 타인 명의 계좌 등으로 납부방법을 변경하려면 대리점 방문, 고객센터 전화상담을 통해 변경하셔야 합니다.
KT 요금 납부방법 변경
우리가족은 전화, 통신(모바일), 인터넷, TV 모두 KT로 가입되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통신비 지출을 줄여보자는 취지에서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하고 그에 맞는 요금제 변경을 하였는데요.
본인의 데이터 사용량 통계와 그에 적합한 요금제 변경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보시면 됩니다.
KT 모바일 요금제 조회 변경 데이터 사용량 확인 방법
요금제 변경을 한 후 매월 자동이체로 납부되는 요금납부 방식을 변경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처음에는 전화,인터넷,TV 요금이 자동이체로 빠져나가는 날과, 모바일 요금이 빠져나가는 날이 달라서 납부일을 같은 날로 바꾸는 것만 하려고 했었죠.
그러다, 최근 카드를 신규로 발급 받게 되어 해당 카드의 실적을 위해 KT통신료도 카드결제로 모두 바꾸기로 했습니다.
변경방법은 역시나 간단합니다.
1. KT홈페이지 로그인
KT홈페이지로 접속한 후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은 회원가입 없이도 문자인증을 하면 가능합니다.
2. MY 페이지에서 요금납부 클릭
로그인 후 상단 메뉴화면에서 '마이 → 요금/서비스 → 요금납부 → 납부방법변경'을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3. 납부방법 변경 (자동이체-간편결제-카드결제)
현재 이용중인 납부방법(납부방법, 납부기준일, 카드번호 등) 화면이 나오는데요. 납부방법 변경을 클릭해서 변경하고자 하는 유형으로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자동이체는 은행계좌 등을 입력하고, 카드결제의 경우 카드번호 등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4. 요금납부 변경 기준일
요금납부가 이루어지는 납부기준일은 납부방법에 따라 다르니 아래의 변경 가능한 납부기준일을 참고해서 납부일을 변경하시면 되겠습니다.
- 은행계좌 : 매월 18일, 21일, 25일
- 간편결제(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 1차 21일, 2차 25일
- 신용/체크카드 : 1차 11일, 2차 19일
5. 변경된 납부방법 적용시기
다른 납부방법으로 변경하는 경우(예, 자동이체 → 카드결제 또는 카드결제 → 자동이체)에는 납부방법을 변경한 당월에는 기존 납부방법으로 출금이 되며, 다음달부터 변경된 납부방법으로 출금이 적용됩니다.
6. 타인 명의 납부변경
온라인으로 납부방법을 변경하는 것은 본인 명의(상품 가입자 명의) 계좌, 카드, 간편결제만 가능하며, 가족 등 타인 명의의 계좌, 카드로 납부방법을 변경하시려는 분들은 대리점을 방문하거나 고객센터(100번) 전화상담을 통해서 변경을 하셔야 합니다. (아래 서류 필요)
- 납부자 신분증
- 명의자 신분증
- 납부자가 서명한 동의서 원본 등 구비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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